Contact us

News

[KEC]자동차용 LDO 전압 레귤레이터 신제품 출시

관리자 2020.11.24 10:00 조회 417

KEC(케이이씨, 대표 황창섭)가 자동차용 LDO(Low Drop Out) 전압 레귤레이터 신제품 KIC3244F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DO 전압 레귤레이터는 자동차의 불규칙한 전원 시그널을 안정적인 시그널로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전력 반도체이다. 본 신제품은 1.2V ~ 5.0V 까지 상황에 따라 조정가능한 출력 전압을 제공하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카오디오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하다.
 
본 제품은 기존과 같은 대형 전해캡 대신, 소형의 세라믹 케페시터 적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PCB 설계 면적을 줄일 수 있으며 OTP(Over Temperature Protection), OCP(Over Current Protection)등 다양한 회로 보호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전자인증규격인 AEC-Q100 인증을 획득해 자율주행의 핵심 기술인 ADAS(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 표 : KEC KIC3244F00 시리즈 주요 사양 > 


본 제품은 출시와 함께 러시아 최대 자동차 제조사의 신제품 차량에 탑재될 예정으로, 신제품 LDO 제품 이외에도 16개의 KEC 제품이 해당 차량에 함께 공급되어 탑재될 예정이다.
 
KEC는 중장기 계획인 ‘Vision 2025’ 선포 이후, 전력반도체 신제품의 개발과 출시, 솔루션화에 매진하여 전장, 가전, 5G산업, 신재생 에너지 등 다양한 시장과 고객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출처]KEC 홈페이지